행사 로딩중

« 행사의 포스트

2022 청년허브 글로벌솔루션랩 웨비나 3부 팬데믹 이후 청년의 고립과 은둔: 정책과 방법론의 전환

9월 16 @ 5:07 오후 - 10월 10 @ 5:07 오후

022 청년허브 글로벌 솔루션랩 웨비나 3

<팬데믹 이후 청년의 고립과 은둔: 정책과 방법론의 전환>

 

7회차. 한일 고립은둔 청년 정책의 변화

  • 일시
    2022. 09. 21 (수) 오후 4시
  • 연사 및 내용
    - 이영미 (서울시청 미래청년기획단 청년사업반장):서울시는 청년이 사회적으로 얼마나 고립되어 있는지 어떻게 그 척도를 개발하고 실태조사를 하고 있을까요? 고립은둔 청년을 위한 서울시의 정책적 지원 방법에 대해 함께 이야기해요.
    - 구도 게이 (소다테아게넷 이사장): 팬데믹 이후 더욱 약해진 청년들의 사회적 기반!  이에 대해 일본 정부가 시도하고 있는 청년 지원 정책과 지원 방법을 알아봐요.

 

 

8회차. 고립은둔 청년지원의 온라인 전환

  • 일시
    2022. 09. 28 (수) 오후 4시

    연사 및 내용
    - 전성신 (사단법인 니트생활자 공동대표): ‘우린 모두 언젠가 백수가 된다.’ 무업 기간으로 사회와 단절된 청년들을 온-오프라인 채널로 연결하고 커뮤니티를 형성한 ‘니트생활자’의 노하우를 이야기합니다.
    - 야마모토 마사토 (K2인터내셔널그룹), 이마이 노리아키 (인정NPO법인 DxP 이사장), 사단법인 씨즈 고립청년지원팀사단법인 씨즈의 은둔고립청년을 위한 온라인 소통 플랫폼 두더지땅굴, 일본 DxP의 청(소)년 진로 교육 프로그램 크레센도, 공동거주와 직업훈련이라는 전통 모델에서 점차 온라인 연대 방식을 모색하고 있는 K2인터내셔널의 사례를 알아봐요.

 

 

9회차. 동아시아 고립은둔 청년 문제에 대한 정책적 대응 홍콩 사례

  • 일시
    2022. 10. 5 (수) 오후 4시

    연사 및 내용
    - 폴 웡(홍콩대학교 사회행정학과 교수): 홍콩 내 자살 예방과 정신건강 분야의 전문가 폴 웡 교수가 말하는 ‘홍콩의 청년 사회적 고립 대응 정책’은? 청년 교육에 동물과의 상호작용을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0회차. 팬데믹 전후의 히키코모리 청년의 변화상과 지원 방법의 전환 이탈리아 사례

  • 일시
    2022. 10. 12 (수) 오후 4시

    연사 및 내용
    - 마르코 크레팔디 (히키코모리 이탈리아 창립자): ‘히키코모리’는 더이상 일본만의 문제가 아냐! 이탈리아의 히키코모리 청년, 부모님이 겪고 있는 문제를 연구하고,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는 ‘히키코모리 이탈리아’ 창립자 마르코 크레팔디. 마르코 크레팔디와 함께 팬데믹 이후 히키코모리 청년이 어떻게 변했는지, 또 이탈리아 정부의 정책은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 이야기해요.

 

 

문의
[email protected]

 

신청하기

 

신청하신 분들께 행사 참여 링크를 이메일로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다운로드 :

상세정보

시작 일
9월 16 @ 5:07 오후
종료 일
10월 10 @ 5:07 오후
행사 분류:
행사 태그 :